룸살롱 공화국 한국, Tv 드라마에도 고스란히 여성신문

해방 후 미군에 영합해 한 자리 얻어내려는 현장도 요정이었고(19쪽), 4? 덕분에 강남(당시 영동)은 유흥가의 중심에 우뚝 섰고 대중가요에도 이러한 영향이 미쳐 ‘영동문화’를 대변한 노랫말이 인기를 끌고(54쪽) 노래 제목에 ‘영동’이 자주 등장했다(57쪽). 1980년대 후반 룸살롱이 전성시대를 맞으며 정경유착의 현장으로 자주 등장하더니(71쪽) 급기야 판검사의 접대 비위가 드러나며 ‘룸살롱이 법정인 나라’라는 말까지 나왔다(97쪽). 룸살롱이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면서 10대 소녀들이 룸살롱으로 진출하거나(76쪽), 농촌에까지 룸살롱이 파고들어 많은 문제를 양산하기도 했다(91쪽). “하룻밤 술값이 천만원에 달했다”는 황태자의 신선놀음도 룸살롱에서 이루어졌고(88쪽) 9? 11테러 추모 현장을 찾았던 국회의원들이 룸살롱에서 질펀한 술파티를 벌였다는 의혹(125쪽)도 있었으며 광주민주항쟁 추모식의 뒤풀이 현장으로 지목되기도 했다(107쪽).

 

건축이나 조경등등 선후배간의 관계가 두터운 경우, 졸업하고 같은 직종에서 종사하게되는 경우, 연극이나 문학 동아리 관계등 생각보다 많더군요. 예를 들어 중남미 같은 곳만 가도, 청소년시기에도 남녀가 같이 하는 시기가 많고 , 어느정도 성접촉이 가능하고.. 그런 의외의(?) 모습을 보면서, 소위 '술집 여자'라는 단어에 나도 모르게 선입관 같은것을 가지고 있었구나 싶어서 반성하게 된 계기가 되어주기도 했구요. 물론 제가 가학적인 성향이 있는 남성이기 때문에 그런 지는 모르지만 제가 경험한 '뽈'들은 죄다 여성비하적이고 지나치게 가학적(물론 여성에게)이었습니다. 한국의 경우 비지니스를 위한 접대는 현금등의 수취가 불법화 되고 금지됨으로써 그 대신 '고가의 향응제공'으로 변화하면서 룸쌀롱이 급속히 번져나가게 된 계기가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에서의 발언 논란이나 임금체불,소송 등으로 자멸한거죠. 이틀 후 편집국장이 전체회의하자는 제안을 했고, 난 그 자리에서 '성적인 농담을 하지말라'고 말했다. 고개를 숙이던 국장, 멀리 떨어져 지켜보던 조(좇)실장.

 

북창동에 다녀온 손님들이 다른 지역에 와서도 ‘농도 짙은 쇼’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팁 소득을 솔직하게 신고한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하자 “그럴 수밖에 없게 되어 있다”고 한다. 호스티스들이 출근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을 기재하고 팁 받은 것을 기록하는 데다 세무서에 신고했을 때 조금이라도 이상한 흔적이 있으면 당장 세무조사가 나오기 때문에 속일 수가 없다는 것이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야구 대표팀 일부 선수들이 대회 기간 음주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단 술을 마신 것은 무조건 잘못이지만, 시기는 매우 중요하다. 경기를 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간 국가대표 선수가 대회 전날 폭음 했다는 것은 엄청난 지탄을 감수해야하는 일이다. 한국은 호주에게 7-8, 일본에게 4-13으로 완패했고 국제적인 조롱거리가 되었다. 설민석씨는 민족대표 33인 폄훼 논란이 일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날 그 사건에 대한 견해일 뿐이지, 민족대표 33인을 폄훼하려는 의도는 없다.

 

그러나 일반 음식점, 주점, 노래방, 단란주점 등으로 위장 등록한 수가 더 많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접객업체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18년 단란주점의 수는 1만3605개, 유흥업소의 수는 2만8742개였다. 여성가족부가 지난해 내놓은 ‘청소년 매체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에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총 1만704명 중 등하굣길 업소가 조금 있거나 매우 많다고 응답한 비율은 전체의 forty eight.4%에 이르렀다. 오밀조밀하게 룸이 배치돼 있던 기존 업소를 인테리어 공사를 거쳐 별도의 룸 없이 하나의 큰 공간으로 만들어 놓았다. 한 유흥업계 관계자는 “영화 ‘더 킹’에서 한강식 검사 무리가 술자리를 갖던 장소를 떠올리면 된다”라며 “요즘에는 그렇게 어둡지 않고 보다 화사하게 꾸미는 게 대세”라고 설명한다. [일요신문] 2022년 10월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대가 경기도 김포 소재의 한 파티룸을 덮쳤다.

 

정씨는 지난달 말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영업제한 시간인 오후 10시를 넘겨 자정께까지 머물다 단속을 나온 경찰에 적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입건됐다. 지난해 영업하던 회원제 룸살롱 상호는 네 글자였지만 이번에 찾은 곳은 상호명이 세글자였다. 해당 건물 외부와 1층에는 4층에 대한 간판이나 표시가 전혀 없었지만, 4층 출입구 위에 설치된 작은 검은 간판에 상호명이 있었다. 4층 내부는 208㎡(63평), 룸 개수는 8개가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각 팀 관계자에 따르면 1일 오후, 선수들이 의견을 모아 스스로 사과문을 발표하겠다는 뜻을 구단에 밝히면서 자리가 만들어졌다. 이들은 31일 해당 건으로 긴급회의를 열고 WBC 대표팀 선수 3명에게 음주 의혹 관련 경위서를 제출받기로 했으며 “각 선수에게 경위서를 받고 그에 따른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해 후속 대처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0일 유튜브채널 세이엔터는 WBC 기간에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도쿄 아카사카에 있는 룸살롱에서 아침까지 술을 마셨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3월 8~10일 총 3일간 일부 선수들이 룸살롱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인천투데이는 같은 날 “일탈을 한 선수 3명 중 SSG 랜더스는 소속 선수가 포함됐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보도한 것이다. 다른 매체에 따르면 SSG 랜더스 구단은 소식을 접한 후 자체 조사까지 진행 중이라 전했다.

 

또 경기 전날과 당일에 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면서 휴식일과 이동일에만 갔다고 전했다. KBO는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한 뒤 국가대표 운영 규정에 어긋남이 있는지를 조사해 후속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했고(144쪽), 노조가 향응을 강요하고(159쪽), 군부대 내에 룸살롱을 운영하고(175쪽) 국세청장이 룸살롱 여주인 계좌에 비자금을 숨기는 일까지 생겼다(183쪽). 2009년 장자연 사건으로 또 한번 문제가 된 연예계의 성상납 사건(195쪽)은 2011년 현재도 진실 공방이 계속되고 있으며 화려한 소문을 낳고 있다. 한국 사회를 이해하고 성찰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키워드로 룸살롱을 선정한 이유다.

 

KBO는 대표팀 선수들의 소집 기간 중 음주 행위에 관련한 처벌 규정을 명확하게 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소집 기간 국가대표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켜야 한다'는 국가대표팀 운영규정 위반 소지가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술자리 참석자로 지목된 선수들의 소속 구단 관계자들은 "아직 사실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 매체는 30일 "WBC에 출전한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대회 기간 음주했다"고 보도했다. 톱스타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들을 비판하는 팬들은 태극마크를 달고 경기에 나선 이들의 태도를 지적하고 있다.

read thi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룸살롱 공화국 한국, Tv 드라마에도 고스란히 여성신문”

Leave a Reply

Gravatar